logyoung

[GA]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, GAIQ 합격 공부 방법 본문

Google/Google Analytics 4

[GA]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, GAIQ 합격 공부 방법

mojung 2019. 1. 6. 15:59


#1. 구글애널리틱스 자격증 따기 (GAIQ)



구글애널리틱스를 공부했다면, 스스로의 역량을 테스트 해 볼 수 있는 방법이 하나 있다.


GA에는 자격증 아닌 자격증이 존재한다. GAIQ(Google Analytics Individual Certification)라는 테스트로, 공부한 내용에 대한 간단(?)한 시험이라고 볼 수 있는데, 1년짜리 단기 자격증으로 내용이 업데이트 될 때마다, 연례행사처럼 한번씩 공부하고 테스트를 보면 된다. 테스트에 통과하면 GA를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인정받을 수 있는 하나의 지표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한번쯤 시험을 보고 취득해 놓으면 좋다. 


시험을 보는 방식은 간단하다. 

GA 공부를 한다 -> Academy for Ads에 접속한다 -> GAIQ 테스트를 본다 -> 통과를 한다



  ▷ GAIQ 시험 개요


  1. 시험 참여 방식 : 온라인(모바일 가능)

  2. 시험 시간 : 90분

  3. 문항 수 : 70개

  4. 사용 언어 : 영어

  5. 커트라인 : 문항 수의 80% 이상 정답 시 합격 (56문항 이상)

  6. 유효기간 : 12개월

  7. 재시험 : 불합격 시, 1일 후 재시험 응시 가능 (무제한)


 * 비용은 무료 (bb)

 ** 테스트 도중 이전 문항으로 돌아갈 수 없다. 또한 테스트를 도중에 중단해도 시험 시간 내 다시 재개하지 않으면 불합격 처리된다.


다만 약간의 장벽이 될 수 있는 점은 테스트가 영어로 진행된다는 점이다. 

그러나 크롬을 사용하면 번역본으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고 하니, 언어 문제도 쉽게 해결 가능하다.




#2. GAIQ 취득 TIP


1. GA 온라인 강의 

- GAIQ에 출제되는 문제 중 상당 수가 GA 온라인 강의 내 쪽지 시험에서 나온다. 그대로 나오는 경우도 있고, 약간의 변형을 거쳐 나오기도 하니 GAIQ 테스트 진행 시 새 탭에 해당 내용을 띄워두고, Ctrl+F를 하고 찾아보면 도움이 된다.


2. 구글 애널리틱스 고객센터

- 구글에서 운영하고 있는 고객센터는 꽤 상세한 내용들이 많이 담겨 있다. 문제를 풀다가 막힐 때에는 고객센터에 들어가 해당 문제의 주요 키워드를 검색해서 Ctrl+F를 활용해 내용을 찾다 보면 답을 알아낼 수 있다.











반응형
Comments